(주)비에스모바일 (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1.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회사”는 모바일웹 수신동의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필수 개인정보 : 휴대전화번호, 게임 이용기록, 접속 로그 및 인증일자, 구매기록, 통신사정보,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게임 구매 후 최초 실행 시, 게임 이용 중, 네트워크 접속 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모바일웹 회원가입 또 수신동의시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별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모바일웹 회원가입 또는 수신동의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이름(닉네임), 로그인ID, 비밀번호 등 본인확인정보 : e메일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중복가입확인, 고객상담, 불량회원의 이용방지
② 이동통신사 및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의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나) 자동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신규 서비스 또는 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불량이용자 이용제한 등
제3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명시적으로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만 이용하며, 고객님의 사전 동의 없이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나 법령에서 정한 절차 및 방법에 따라 정당한 권한이 있는 국가기관, 수사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제3자에게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정보를 제공받는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제공되는 개인정보를 제휴사가 보유 및 이용하는 기간이 얼마인지를 명시하여 고객님의 사전 동의를 받은 후 제공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취급 위탁
1. “회사”는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직접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 관리합니다. 단, “회사”는 고객님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3의 전문기관에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위탁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자에게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절차를 거친 후 제3의 전문기관에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취급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휴사 : ㈜위드웹, 개인정보항목 : 휴대폰 번호, 제공목적 : SMS 발송 위탁, 보유 및 이용기간 : SMS 발송처리 완료 확인시까지
제5조 개인 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이 회원가입 후 탈퇴 전까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고객님이 회원탈퇴를 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부정이용의 방지를 위하여 회원탈퇴 후 30일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완전히 삭제됩니다.
2. “회사”는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관계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보관항목, 사유 및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나)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다)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회사”가 보유기간이 경과되거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고객님이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회사”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되며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면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님은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2. 고객님은 “회사”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할 수 있고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고객님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고객님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님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5. 회원가입 시 고객님이 제공한 필수입력항목들의 변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오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항이기에, “회사”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필수입력항목 변경에 대해서는 해당 고객님에게 별도의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2. 쿠키 등 사용 목적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님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에 있습니다.
3.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4.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고객님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고객님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고객님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님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담당 부서
“회사”는 고객님에게 좋은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사의 귀책 사유로 고객님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담당 관련 부서에서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가 훼손, 침해, 누설되는 경우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주)비에스모바일 고객지원센터
E-Mail : help.bsmobile@gmail.com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반로241번길 16-61
평일 근무시간 : 오전9시 ~ 오후 6시 (토/일/공휴일은 휴무)
점심시간 : 오후12시~오후1시30분 (점심시간은 전화상담 불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직위 : 하태한 / 이사
이메일 : help.bsmobile@gmail.com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성명 / 직위 : 하태한 / 이사
이메일 : help.bsmobile@gmail.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고객님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신고하시거나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제11조 기타
“회사”는 고객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진실성, 적법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고지의 의무
현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삭제 또는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중요 내용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1. 수집회사 및 연락처
- 회사명 : (주)비에스모바일
- E-Mail : help.bsmobile@gmail.com
※ 상담시간 : 월요일~금요일(10:00~17:00), 토/일/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12:00~13:00)은 전화상담 불가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 데이터 통계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수집항목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 게임 이용기록, 접속 로그 및 인증일자, 구매기록, 통신사정보, 단말기 정보(모델명, OS버전)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게임 구매 후 최초 실행 시, 게임 이용 중, 네트워크 접속 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 및 활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사전에 개인정보 공개에 대하여 동의한 경우와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외부에 공개 합니다.)
가.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정식구매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나. 고객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 고객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인증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보존 항목
“회사”는 제2항의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중 가. 수집항목의 내용모두를 보존 합니다.
나.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바.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5.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일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게임 서비스의 경우, 원활한 게임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기기식별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를 필요로 하며, 이용자가 해당 게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 하였을 때 정보를 수집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정보를 수집 하지 않으며 게임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고지의 의무
현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삭제 또는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중요 내용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담당 부서
“회사”는 고객님에게 좋은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사의 귀책 사유로 고객님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담당 관련 부서에서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가 훼손, 침해, 누설되는 경우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직위 : 하태한 / 이사
이메일 : help.bsmobile@gmail.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고객님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신고하시거나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시행일자 : 2017년 07월 28일